축구

[카타르월드컵]5부능선 넘은 한국 죽음의 중동 3연전을 넘어라!

laudrup7 2021. 11. 12. 11:59
728x90
반응형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향한 한국 축구 대표팀이 절반의 일정을 순탄하게 마무리한 가운데 마지막 고비로 중동 원정 3연전을 나서게 됐다.

 

한국은 현재까지 5경기 동안 3승 2무(승점 11점)를 기록하면서 선두 이란(승점 13점)에 이은 조 2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은 이라크와의 1차전 홈경기에서 0대0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불안한 출발을 보였으나, 이후 점진적으로 향상된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이란 원정을 제외하고는 모두 승리를 기록하는 등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현재 조 3위 레바논과의 승점 차가 6점 차의 간격을 두고 있어 여유가 있는 상황이나 앞으로 남은 5경기 중 무려 4경기가 중동 원정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지난 경기 원정팀의 무덤으로 불리우는 아자디 원정에서 선제골을 기록하는 등 좋은 경기력을 보이면서 승점 1점을 가져왔으나 전통적으로 중동 원정에서 고전을 면치 못한 한국 입장에서는 이번 중동 원정 3연전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여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불행 중 다행으로 다음 주 예정되어 있는 이라크 원정의 경우 이라크 내부 사정으로 인해 중립지역인 카타르에서 경기가 치러질 예정으로 홈 텃세의 대한 부분이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그러나 이번 조별리그 6번 시드로 최하 시드를 배정받은 레바논의 경우 이란, 한국에 이은 조 3위를 내달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월드컵 2차 예선 원정에서 0대0 무승부를 기록한 적이 있을 정도로 방심은 금물은 상황이다.

 

이번 이라크 원정과 다음에 치러질 레바논과의 7차전 경기에서 연승을 거두게 된다면 사실상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을 수 있는 가운데 과연 한국 대표팀이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달성할 수 있을지 다가오는 11월 17일(한국시간 00시) 이라크와의 최종예선 6차전 경기를 지켜보도록 하자.

 

 

이미지 출처 : 중앙일보, 인터풋볼, 골닷컴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