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명문 리버풀의 르네상스 부흥을 이끈 위르켄 클롭의 위대한 일대기

laudrup7 2024. 1. 29. 11:52
728x90
반응형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이상 EPL) 명문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이 올시즌을 앞두고 리버풀 감독직에서 사임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리버풀 구단은 1월 26일(한국시간 기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위르겐 클롭 감독이 23-24시즌 이후 구단 감독직에서 물러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로서 클롭 감독은 2015년 10월 리버풀 감독직에 부임한 이후 약 9년 만에 리버풀을 떠나게 됐다.

 

갑작스러운 클롭 감독의 사임 의사로 전 세계 축구 팬들이 놀란 가운데 클롭이 지난 9년 간 리버풀을 위해 해낸 업적들이 평가받고 있다.

클롭 감독은 명문 리버풀의 르네상스의 부흥을 일으킨 감독으로 평가 받는다.

 

리버풀은 창단 이후 오랫동안 리그 내에서 강자로 자리매김하면 명문구단 중 하나로 위상을 갖고 있다. 그러나 지난 1992년 프리미어리그로 재편된 이후 단 한 번의 리그 우승도 거두지 못하면서 오랫동안 어두운 터널을 건너왔다.

 

그러나 클롭 감독이 부임한 이후 차츰 개편된 선수단과 경기력이 올라오는 모습을 보였다. 매 시즌 발전된 모습을 보인 리버풀은 18-19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 그리고 19-20시즌 무려 30년 만에 리그 우승을 거두면서 명가의 부활을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알렸다.

 

특히나 리그 우승의 경우 지난 90-90시즌 이후 30년 간 수많은 명장들이 리버풀의 우승을 위해 도전했으나 물거품이 된 가운데 일궈낸 성과라 클롭의 업적이 더욱 위대하게 평가받고 있다.

 

클롭은 이외에도 재임기간 동안 FA컵, 리그컵, 클럽월드컵, 커뮤니티 실드, UEFA 슈퍼컵 등 대부분의 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면서 리버풀 역사에 남을만한 업적을 달성했다.

 

현재 리버풀은 참여 중인 리그와 챔피언스리그 그리고 FA컵과 리그컵 모두 우승 가능성이 남아있는 가운데 클롭의 마무리가 찬란하게 마무리될 수 있을지 많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지 출처 : 디 애슬래틱, Yahoo,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