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EPL]결국은 득점을 보여줘야 하는 공격수 황희찬

laudrup7 2023. 1. 6. 11:51
728x90
반응형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 원더러스에서 활약 중인 황희찬의 득점이 좀처럼 터지지 않고 있다.

황희찬은 올시즌 현재까지 리그와 컵대회 포함 15경기 동안 아직 득점을 신고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황희찬은 시즌 개막 초반 이후 주전 경쟁에서 밀리면서 교체 자원을 빈도가 늘어났다. 그러나 월드컵에서의 활약상을 바탕으로 신임 감독인 훌렌 로페테기의 눈에 들면서 최근 리그에서 3경기 연속 선발 출전 기회를 보장받고 있다.

 

그러나 해당 경기에서 위협적인 돌파력을 과시하긴 했으나 결론적으로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하면서 3경기 중 2경기에서 조기교체를 당하고 말았다.

현재 황희찬의 문제점은 앞에서 말했다시피 득점 침묵이 너무 길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황희찬은 작년 시즌 울버햄튼에 처음 합류한 이후 리그에서 6경기 동안 4득점을 기록하면서 센세이션 한 등장을 보여줬다.

 

그러나 이후 치른 리그 24경기에서 단 1득점 만을 기록하면서 상승세를 잊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황희찬은 지난 시즌 아스날과의 리그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한 이후 무려 25경기 동안 리그에서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황희찬의 포지션이 측면 공격수이고 교체 출전의 빈도가 높다고는 하지만 25경기 동안 득점을 기록하지 못한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는 상황이다.

현재 로페테기 체제에서 중용을 받고 있다고는 하지만 현재와 같이 결과로 보여주지 못한다면 다시금 입지를 잃을 확률이 큰 상황이다.

 

현재 울버햄튼에는 곤칼로 게데스, 다니엘 포덴스, 아다마 트레오레 등 경쟁자가 넘치는 상황이며,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마테우스 쿠냐까지 영입을 한 상황이다.

 

과연 황희찬이 지금의 침묵을 깨고 위태로운 주전 자리를 지켜낼 수 있을지 다가오는 1월 15일(한국시간 기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19라운드 경기를 주목해 보자.

 

 

이미지 출처 : 더 선, Liga Olahraga, Korea Times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