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EPL]진정한 시험대에 직면하게 된 상승세의 아스날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laudrup7 2022. 9. 2. 10:11
728x90
반응형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명문 아스날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나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 상황에서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프리미어리그 대표적인 라이벌 구단으로 뽑히는 아스날과 맨유는 2022년 9월 5일(한국시간 00시 30분) 올드 트래포드에서 리그 6라운드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두 팀은 현재 각각 5연승과 3연승의 연승 행진을 달리면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아스날의 경우 시즌 개막 이래 5경기 모두 전승을 기록하면서 04-05시즌 이후 최고의 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 시즌 대비 상승 요인으로 올 여름 이적해 온 가브리엘 제수스와 알렉산드로 진첸코 그리고 임대 복귀한 윌리엄 살리바가 나란히 맹활약을 하면서 시즌 초반 리그 최고의 팀으로 급부상했다.

 

맨유의 경우 시즌 개막 이후 2연패에 빠지면서 리그 최하위까지 쳐졌으나 이후 라이벌 리버풀과의 일전에서 승리를 거두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후 치른 두 경기도 모두 승리하면서 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다.

두 팀의 맞대결은 현재 좋은 흐름을 타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상승세가 일시적인 것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진정한 시험대라고 볼 수 있겠다.

 

아스날의 경우 5연승을 기록하는 동안 소위 Big 6(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첼시, 토트넘 핫스퍼, 아스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고 불리는 팀들과는 처음 맞대결을 펼치는 것이다.

맨유의 경우 리버풀과의 라이벌 전에서 승리를 거두기는 했으나 승리한 경기 모두 1점 차 신승을 거뒀기 때문에 아직까지 완전히 경기력이 올라왔다는 것에 의문부호가 달리고 있는 상황이다.

 

작년의 경우 두 팀이 나란히 홈에서 1승 씩을 가져간 가운데 올시즌 첫 맞대결은 어떠한 스토리가 쓰일지 다가오는 두 팀의 맞대결을 주목해보도록 하자.

 

 

이미지 출처 : Bangkok Post, TEAMtalk, The Indian Express, UK News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