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라리가]바르셀로나의 엄청난 상승세를 증명한 엘 클라시코

laudrup7 2022. 3. 21. 11:53
728x90
반응형

스페인 라리가 명문 바르셀로나가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와의 엘 클라시코 경기에서 대승을 거뒀다.

 

바르셀로나는 2021년 3월 21일(한국시간 05시) 레알 마드리드와의 스페인 라리가 29라운드 경기에서 전후반 모두 2골씩을 터뜨리면서 4대0의 압도적인 스코어로 승리했다.

 

바르셀로나는 이번 승리로 맞대결 5연패의 터널에서 빠져나왔으며, 최근 리그 13경기 무패(9승 4무)를 이어가면서 파죽지세의 면모를 이어가게 됐다.

이번 엘 클라시코의 대승의 일등공신으로는 단연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과 페란 토레스다.

 

오바메양과 토레스는 자신들의 생애 첫 엘 클라시코에서 각각 2골 1도움, 1골 1도움을 기록하면서 자신들의 클래스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바르셀로나는 이러한 최근 상승세를 바탕으로 리그 3위까지 올라갔으며, 2위 세비야에 한 경기 덜 치른 상황에서 승점 3점 차로 바짝 추격하면서 2위 자리까지 넘볼 수 있게 됐다.

비록 레알 마드리드와 승점 차가 12점 차의 격차로 리그 우승을 노리고 어렵겠지만 메시의 공백을 딛고 사비 감독의 부임과 함께 빠르게 팀을 재정비하면서 올시즌 리그 남은 일정과 유로파리그에서의 좋은 경기력을 기대하게 됐다.

 

또한 이번 시즌 페드리, 가비와 같은 어린 선수들의 경험과 함께 오바메양, 피케와 같은 베테랑들의 신구 조화가 잘 어우러지면서 차기 시즌에는 다시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에서의 경쟁력 선보일 전망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경우 주포 벤제마가 빠진 공백이 매우 컸으며, 고육지책으로 내세운 모드리치 제로톱 전술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홈에서 완패의 수모를 겪게 됐다.

 

 

이미지 출처 :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트, CBS Sports, 인디펜던트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