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오피셜]맨유 솔샤르 감독 사실상 경질...캐릭 대행 체제

laudrup7 2021. 11. 21. 20:47
728x90
반응형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결단을 내렸다.

 

2021년 11월 21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솔샤르 감독과의 계약해지 소식을 발표했다.

 

맨유 구단은 "솔샤르가 팀을 떠나게 됐으며, 이러한 결정을 한 것이 매우 유감이지만 지난 몇 주간의 실망스러운 경기력으로 그동안의 솔샤르의 노고를 가려서는 안 될 것이며, 앞으로도 그는 맨유의 가족으로서 올드 트래포드에서 환영받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로서 지난 2018년 12월 전임 주제 무리뉴 감독의 경질 이후 약 3년 간 감독직을 맡아온 솔샤르는 맨유 감독으로서의 커리어를 마무리하게 됐다.

 

지난 3년 간 솔샤르는 올시즌 영입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필두로 라파엘 바란, 제이든 산초, 브루노 페르난데스, 해리 맥과이어, 아론 완 비사카, 에딘손 카바니 등 많은 스타급 선수들을 영입했으나 단 1개의 트로피도 수집하지 못하면서 감독 자리를 지킬 수 없게 됐다.

맨유는 새로운 감독을 부임할때까지 수석코치로 활약한 또 다른 레전드 마이클 캐릭을 감독 대행으로 임명하면서 시즌을 치러갈 전망이다.

 

한편 이번 솔샤르 감독의 후임으로 브랜든 로저스(레스터 시티), 에릭 텐 하흐(아약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파리 생제르망), 지네딘 지단(전 레알 마드리드) 등 많은 명장들이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이미지 출처 : Football 365, 유로스포츠, 데일리 미러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