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카타르월드컵]아시아 최종예선 이란 전 명단 발표..백승호 김진수 발탁

laudrup7 2021. 9. 27. 12:19
728x90
반응형

벤투호가 다음 달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3~4차전 소집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소집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GK : 조현우(울산 현대),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구성윤(김천 상무), 송범근(전북 현대)

 

DF :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페네르바체), 정승현, 박지수(이상 김천 상무), 권경원(성남 FC),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 현대), 홍철, 김태환(이상 울산 현대) , 강상우(포항 스틸러스)

 

MF : 정우영(알 사드), 황인범(루빈 카잔), 권창훈(수원 삼성), 이동경, 이동준(이상 울산 현대), 송민규, 백승호(이상 전북 현대), 나상호(FC 서울), 이재성(FSV 마인츠), 손흥민(토트넘 핫스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FW : 황의조(지롱댕 보르도), 조규성(김천 상무)

이번 소집명단에서 눈에 띄는 발탁은 백승호와 김진수의 발탁입니다.

 

지난 2019년 이후 대표팀과 인연이 없었던 두 선수는 이번 발탁으로 약 2년 만에 대표팀에 합류하게 됐습니다.

 

백승호의 경우 최근 3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는 등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비단 골뿐만 아니라 공수 양면에서 기량이 농익으면서 현재 K리그 최고의 미드필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김진수의 경우 지난 1년 간의 아킬레스 건 부상을 딛고 8월 수원 FC와의 경기에서 전북 복귀전을 치르면서 몸상태를 끌어올리는 가운데 대표팀의 걱정거리 중 하나인 풀백 자원으로서 그를 테스트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 이외에도 벤투호는 이번 소집명단에  손흥민, 황의조, 김민재, 이재성 등 가용할 수 있는 최정예 멤버들을 소집하면서 다가오는 월드컵 최종예선 3~4차전 필승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이번에 소집된 대표팀은 다가오는 10월 7일(한국시간 20시) 시리아와의 3차전, 10월 12일(한국시간 1시 30분) 이란과의 4차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이미지 출처 : 베스트일레븐, 네이트, 나무위키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