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K리그]전북 현대 VS 울산 현대 프리뷰...K리그 2강 빅뱅

laudrup7 2021. 4. 20. 11:41
728x90
반응형

K리그 2강 전북 현대와 울산 현대가 올시즌 첫 맞대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21일(한국시간 19시 00분) 전북 현대 VS 울산 현대의 K리그 11라운드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두 팀은 각각 8승 2무(승점 26점), 6승 2무 2패(승점 20점)를 기록하면서 나란히 K리그 1위,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 팀의 승점에서 보았듯이 최근 흐름은 전북 현대가 울산 현대보다 더 나은 상황입니다.

 

전북의 경우 시즌 초반 쌓아놓은 승점에 비해 좋은 경기력을 보이지 못했으나 그간 수년간 쌓아놓은 승리 DNA로 꼬박꼬박 승점을 챙겨 왔으며, 최근에는 공격진의 화력이 폭발하면서 10경기 동안 23득점 7실점이라는 완벽한 공수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울산의 경우 시즌 초반 올시즌 다크호스로 뽑힌 강원을 상대로 5대0 대승을 기록하는 등 국가대표 공격라인을 앞세워 화끈한 공격축구를 선보였으나 최근 들어서 화력의 위력이 줄어들면서 경기력도 감소하더니 가장 최근 경기인 수원 삼성과의 일전에서 0대3 대패의 쓴맛을 경험했습니다.

이렇듯 상반된 분위기 속에서 치뤄지는 빅매치이지만 K리그 2강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양 팀 모두 화끈한 공격 축구를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전북의 경우 득점 선두 일류첸코를 필두로 K리그 MVP 출신의 김보경, 공격포인트 각각 2위와 3위를 달리고 있는 이승기, 한교원이 건재한 가운데 구스타보와 바로우 등 외국인 선수들이 건재한 상황입니다.

울산의 경우 국가대표 좌우날개 이동준과 김인성을 필두로 이청용, 윤빛가람, 바코, 김지현, 이동경, 김민준, 힌터제어 등 좌우 중앙 없이 유능한 공격자원들이 즐비한 상황입니다.

 

최근 K리그 6경기 전적을 살펴보면 전북이 4승 2무를 기록하면서 절대적인 우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울산이 올해 홈에서 열리는 첫 맞대결에서 그동안의 설움을 씻어낼 수 있을지 아니면 전북이 울산과의 천적관계를 공고히 하여 시즌 초반 우승권 레이스의 독주를 펼칠지 다가오는 4월 21일 경기에 많은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 세계일보, 코리아 스포츠 라이브, 한국경제, 연합뉴스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