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NBA]각종 이슈와 별개로 하든의 기량은 여전히 정상급이다

laudrup7 2023. 10. 26. 11:43
728x90
반응형

NBA를 대표하는 농구 스타 털보 제임스 하든의 거취가 아직 오리무중이다.

 

하든은 리그 최고의 공격형 듀얼 가드로 뽑히는 대표적인 선수다. 지난 커리어 동안 정규시즌 MVP 1회, 득점왕 1회, ALL-NBA 퍼스트팀 6회, 올스타 10회, 어시스트왕 2회 등의 빛나는 커리어를 작성했다.

 

특히나 휴스턴 로케츠 시절에는 정규시즌 MVP 및 3년 연속 득점왕 그리고 4년 연속 ALL-NBA 퍼스트팀에 선정되면서 리그 최정상급 가드로 활약했다.

 

그러나 지난 21-22시즌 휴스턴에 트레이드를 요청하면서 태업성 플레이를 펼치면서 워크애식에 문제를 일으켰고 결국 브루클린 네츠로 이적했다. 또한 브루클린에서도 약 1시즌 정도 활약한 이후 다시금 트레이드 요청을 하면서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로 이적하게 됐다.

 

그리고 필라델피아에서 1시즌 반 정도 활약한 이후 현재 다시금 필라델피아에 트레이드를 요청하면서 다시금 이슈의 중심에 서 있는 모습이다.

이렇듯 하든은 최근 여러 이슈의 논란에 중심에 서면서 워크애식에 문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모습이나 아직까지 기량만큼은 확실한 모습이다.

 

휴스턴을 떠난 이후 매 경기 30득점 이상을 기록하는 가공할만한 득점력이 급감했으나 여전히 20득점 이상을 올릴 수 있는 공격력을 과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 시즌 트레이 영과 함께 리그에서 유이하게 두자리수 도움을 기록하였고, 야투 효율(TS 60.7%) 또한 정상급 수치를 보이면서 여전한 기량을 과시 중이다.

 

수비적인 부문에서 마이너스의 요소를 기록하고 있으나 공격 부문에서 이를 상쇄하고도 남을만한 기량을 선보이면서 아직까지 많은 팀이 하든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현재 하든은 파이널 우승 반지를 위해 LA 클리퍼스 행을 희망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클리퍼스의 샐러리캡 및 스쿼드 구성상 하든에게 맞는 매물을 맞추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과연 각종 이슈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리그 정상급 기량을 과시 중인 하든이 차기 시즌 어느 팀에서 활약하게 될지 하든의 거취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지 출처 : Liberty Ballers, CBS Sports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