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축구계를 호령한 MSN 트리오와 그러지 못한 MNM 트리오

laudrup7 2023. 8. 17. 08:24
728x90
반응형

파리 생제르망(이상 PSG)에서 큰 기대를 받은 MNM 트리오(메시, 네이마르, 음바페)가 기대와 달리 성과 없이 해체되고 말았다.

PSG 구단은 8월 16일(한국시간 기준) 네이마르를 이적료 약 9,000만 유로(약 1,315억원)에 사우디 프로축구 알 힐랄로 이적시켰다.

이미 올 여름 PSG를 떠난 리오넬 메시에 이어 네이마르마저 팀을 떠나면서 세계 최강의 트리오가 될 것이라 평가받던 MNM 트리오는 사실상 해체되고 말았다.

이렇듯 MNM 트리오가 큰 기대와 달리 소득 없이 해체되면서 과거 FC 바르셀로나에서 활약한 MSN 트리오(메시, 수아레즈, 네이마르)의 성과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2014년 루이스 수아레즈가 이적해오면서 처음으로 결성된 MSN 트리오는 3년 간 축구 역사에 남을 만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다.

결성 첫 시즌인 14-15시즌 구단 역사상 두 번째로 트레블을 달성하면서 바르셀로나가 전 유럽 구단 최초로 트레블을 2회 달성한 구단으로 등극하게 됐다.

 

트레블 외에도 3년 간 총 9번의 트로피를 들어올렸으며, 세 선수가 합쳐서 3 시즌 간 도합 538개라는 무시무시한 공격포인트를 작성해냈다.

 

이렇듯 MSN 트리오가 최고의 활약을 선보이면서 MNM 트리오에 대한 기대감도 하늘을 찔렀으나 결과적으로 우승 커리어 및 개인적으로도 좋지 못한 성과를 남기지 못한 채 쓸쓸히 해체되고 말았다.

 

 

이미지 출처 : SowetanLIVE, 스포츠키다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