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오피셜]스웨덴 역대 최고의 선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은퇴 발표!

laudrup7 2023. 6. 6. 21:17
728x90
반응형

스웨덴 축구 역사상 역대 최고의 선수라고 평가받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은퇴를 발표했다.

 

즐라탄은 6월 5일(한국시간 기준) 치뤄진 22-23시즌 세리에A 38라운드 산시로에서 치러진 헬라스 베로나와의 경기 이후 홈팬들 앞에서 선수생활 은퇴를 알렸다.

 

해당 경기에서 즐라탄은 “축구와 작별 인사를 하지만, 여러분과는 작별 인사를 하지 않겠다”라고 운을 뗐다. 추가로 즐라탄은 “내가 처음 도착했을 때 팬들은 행복을 줬고 두 번째 도착했을 때는 사랑을 줬다. 앤내심을 갖고 기다려준 가족과 가까운 사람들에게 감사하다. 두 번째 가족에게도 감사하다. 책임감을 준 선수들과 코치진, 스태프들 말이다. 기회를 줬던 감독님들께도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두 팔 벌려 환영해줬고 나는 평생 밀라니스타가 될 것이다. 축구와 작별을 고할 시간이지만, 여러분과 작별을 고할 때가 아니다. 힘들고 감정이 밀려온다. 운이 좋으면 또 뵙겠다. Forza 밀란”이라고 연설을 마무리했다.


한국 나이로 43세이자 만 41세의 즐라탄은 1999년 스웨덴 명문 말뫼 KF에서 만 17세의 데뷔한 이후 일찌감치 재능을 드러내며 유럽 빅클럽들의 표적이 됐다.


이후 아약스, 유벤투스, 인터 밀란, AC 밀란, 파리 생제르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LA 갤럭시 등 세계 각국의 명문 구단에 몸을 담그면서 수많은 득점들과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또한 스웨덴 국가대표로도 활약하면서 스웨덴 A매치 역사상 최다 득점자로 이름을 올리는 등 A매치 통산 122경기 62득점을 기록했다.

 

또한 즐라탄은 축구 실력 외에도 "즐라탄은 입단테스트를 받지 않는다", "나는 즐라탄이다"라는 어록을 만드는 등 천상천하 유아독존의 자존감 강한 모습을 보이면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확립했다.

 

출중한 실력에 자신만의 확실한 개성을 드러낸 즐라탄은 스웨덴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로 커리어를 마무리하게 됐다.

 

 

이미지 출처 : 스카이 뉴스, Sempre Milan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