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UCL 조추첨] '메호대전 성사' 바르셀로나 VS 유벤투스

laudrup7 2020. 10. 2. 16:24
728x90
반응형

1일 밤 11시 50분(한국시간) 20-21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 추첨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조 추첨은 본선 진출 팀들을 포트1~4까지 구분하여 각 포트 별 한 팀씩 추첨하여 조 추첨이 진행되었습니다.

 

포트1 : 바이에른 뮌헨, 레알 마드리드, 리버풀,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망, 세비야 FC포르투, 제니트

포트2 :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도르트문트, 아약스, 샤흐타르

포트3 : 라이프치히, 인터밀란, 라치오, 아탈란타, 올림피아코스, 잘츠부르크, 디나모 키예프, 크라스노다르

포트4 : 마르세유, 뮌헨글라드바흐, 스타드 렌, 바샥셰히르,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클럽 브뤼헤, 미틸란드, 페렌츠바로시

 

이번 조 추첨의 최대 이슈는 바로 바르셀로나와 유벤투스가 한 조로 묶여 메시 VS 호날두 일명 '메호대전'이 성사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선수는 신계라고 불리면서 세계 축구계를 양분한 최고의 스타들로써 챔피언스리그를 기준으로는 10-11 시즌 이후 무려 10년 만에 챔피언스리그에서 맞대결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기준 맞대결에서는 2승2무1패로 메시가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우승 횟수를 기준으로 할 경우에는 호날두(5회)가 메시(4회)에게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2008년 호날두의 발롱도르를 시작으로 2017년까지 각각 5회씩 발롱도르를 수상하며 세계 축구계를 점령한 두 선수는 현재 30대 중반에 나이에 접어들면서 예전 '신계'라 불리는 포스를 보여주고 있지는 않지만 여전히 세계 최정상급의 기량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맞대결에 대해서도 세계 축구 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세기의 라이벌로써 세계 축구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는 두 선수인 만큼 이번 맞대결에서는 어떠한 스토리가 탄생할지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호날두의 바이시클킥
메시의 원맨쇼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