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라리가]이강인의 재능은 진짜다

laudrup7 2021. 2. 21. 20:15
728x90
반응형

한국 축구 최고의 유망주 이강인이 오랜만에 출전한 선발 출전 경기에서 자신의 재능을 맘껏 발휘하였습니다.

 

2021년 2월 21일(한국시간 일요일 오전 02시 30분) 발렌시아 CF VS 셀타 비고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4라운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경기는 후반 추가시간에만 2골을 터뜨린 발렌시아가 셀타 비고를 2대0으로 격파하였습니다.

이날 지난 19라운드 오사수나 전 이후 리그에서 오랜만에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바예호의 결승골을 어시스트하는 등 최고의 활약을 펼쳐보았습니다.

 

이강인은 이날 비단 어시스트 뿐만 아니라 경기 내내 활발한 움직임과 킬패스를 기록하였습니다.

 

후반 추가시간 4분에 기록한 어시스트 뿐만 아니라 후반 16분 막시 고메스에게 건네준 스루패스 덕에 상대 골키퍼의 퇴장까지 유도하면서 발렌시아가 경기를 장악하는데 가장 큰 일조를 하였습니다.

특히 이날 이강인은 자신의 장기인 패스와 왕성한 활동량 뿐만 아니라 눈에 띄는 수치가 있었는데 바로 드리블 돌파와 크로스 성공 부문이었습니다.

 

이날 이강인은 8번의 크로스 성공과 10번의 드리블 돌파를 성공시키면서 수치 그대로 자신의 개인 역량과 정확한 킥력을 모두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드리블 돌파의 경우 10번의 시도에서 10번 모두 성공시키면서 100% 성공률을 보여주었는데 보통 한 경기에서 3~4번의 드리블 돌파를 성공시키면 좋은 드리블러라고 평가받는 상황에서 10번의 드리블 돌파는 말 그대로 이날 경기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습니다.

올시즌 초반 좋은 출발을 보이다가 다시금 출전시간 부족으로 이적설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자신의 재능을 모두 펼쳐낸 이강인이 과연 남은 시즌 어떠한 활약을 보여줄지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 풋볼 에스파냐, DAZN, Okdiario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