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UCL]유벤투스 포르투에 1대2 충격패...호날두 침묵

laudrup7 2021. 2. 18. 12:28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의 강호 유벤투스 FC 포르투에게 덜미를 잡혔습니다.

 

2021년 2월 18일(한국시간 목요일 오전 05시 00분) FC 포르투 VS 유벤투스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경기가 열렸습니다.

 

경기는 전후반 초반 각각 1골씩을 터뜨린 포르투가 유벤투스를 2대1로 격파하였습니다.

이날 경기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했으나 예상과 다르게 포르투가 승리하면서 2차전의 경기가 더욱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유벤투스의 이날 패배 원인으로는 2가지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첫째는 수비진의 집중력 부족입니다.

유벤투스는 전반 2분과 후반 1분 각각 수비진의 어이없는 패스 미스 및 집중력 부족으로 포르투에게 실점을 하였습니다.

 

내주지 않아도 될 실점을 허용하면서 전후반 시작을 하는데 아무래도 힘이 빠질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에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부진입니다.

이날 풀타임을 소화한 호날두는 단 1개의 슈팅만을 기록한 채 볼터치도 제대로 가져가지 못하면서 팀의 패배를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경기 도중에는 헛발질을 기록하기도 하였고 경기가 안풀리자 짜증을 드러내는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이번 경기에서 원정골을 기록하여 다음 2차전에서 1대0으로 이긴다면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할 수 있겠지만 오늘 경기의 내용으로 보았을 때는 포르투를 꺾는 것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유벤투스가 호날두를 영입한 것은 1995-1996년 시즌 이후 그들의 지상 과제인 유럽 챔피언스리그의 트로피를 위해서 영입한 상황으로 올시즌 마저 챔피언스리그 16강에 탈락하게 된다면 호날두를 영입한 의미가 사실상 퇴색되는 것과 다름없는 상황입니다.

 

과연 유벤투스와 호날두가 다가오는 2차전에서 반전의 계기를 보여주면서 목표인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에 다가갈 수 있을지 남은 2차전 경기 행방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 Blackwhitereadallover, 스카이 스포츠, AP News, France 24, Sports Mole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