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NBA]21-22 ALL-NBA TEAM 정리

laudrup7 2022. 6. 7. 10:10
728x90
반응형

21-22시즌 ALL-NBA팀과 디펜시브 팀이 모두 발표됐다.

NBA 사무국은 5월 25일(한국시간 기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칠 베스트 5를 발표했다.

명단은 아래와 같다.

ALL-NBA First Team : 루카 돈치치(댈러스 매버릭스), 데빈 부커(피닉스 선즈), 제이슨 테이텀(보스턴 셀틱스), 야니스 아테토쿰보(밀워키 벅스), 니콜라 요키치(덴버 너게츠)

ALL-NBA Second Team :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자 모란트(멤피스 그리즐리스), 더마 드로잔(시카고 불스), 케빈 듀란트(브루클린 네츠), 조엘 엠비드(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ALL-NBA Third Team : 크리스 폴(피닉스 선즈), 트레이 영(애틀랜타 호크스), 르브론 제임스(LA레이커스), 파스칼 시아캄(토론토 랩터스), 칼 앤서니 타운스(미네소타 팀버울브스)

이번 ALL-NBA 명단에서 눈에 띄는 선수는 데빈 부커와 제이슨 테이텀이다.

 

우선 부커의 경우 2015년 드래프트 전체 13순위로 피닉스에 들어온 이후 줄곧 팀의 1옵션으로 활약했다.

 

그러나 성장세와는 다르게 소속팀의 부진으로 그저 약체팀의 에이스일 뿐이라는 평가절하 속에서 수년간의 세월을 보냈다.

피닉스가 전체 승률 1위 팀으로 성장하면서 자신의 가치 또한 인정받게 됐고 이번 시즌 생애 첫 ALL-NBA팀 입성을 퍼스트팀으로 하게 되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제이슨 테이텀의 경우 2017년 NBA 드래프트 전체 3순위로 보스턴에 입성한 이후 데뷔 시즌부터 완성형 포워드라는 소리를 들으면서 성장했다.

 

그러나 2년 차 시즌 기대만큼 성장세를 보이지 못하면서 소포모어 시즌을 보냈으나 3년 차 시즌 공격적인 재능의 기량이 만개하면서 ALL-NBA 서드팀에 입성하게 됐고 올시즌의 경우 후반기의 폭발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생애 첫 ALL-NBA 퍼스트팀에 입성하게 됐다.

추가로 NBA는 ALL-NBA팀과 함께 디펜시브팀도 함께 발표했는데 디펜시브팀 명단은 아래와 같다.

ALL-NBA Defensive First Team : 마커스 스마트(보스턴 셀틱스), 미칼 브릿지스(피닉스 선즈), 야니스 아테토쿰보(밀워키 벅스), 자렛 잭슨 주니어(멤피스 그리즐리스), 루디 고베어(유타 재즈)

ALL-NBA Defensive Second Team : 즈루 할러데이(밀워키 벅스), 마티아스 타이불(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드레이먼드 그린(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로버트 윌리엄스(보스턴 셀틱스), 뱀 아데바요(마이애미 히트)

이번 디펜시팀 명단에서 눈에 띄는 선수는 미칼 브릿지스와 자렛 잭슨 주니어다.

미칼 브릿지스의 경우 2018년 드래프트 전체 10순위로 필라델피아에 입성한 이후 곧바로 피닉스로 이적하면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데뷔 초기 눈에 띄는 플레이를 선보이지 못하면서 그리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했으나 3년 차 시즌 주전 자리를 꿰차면서 자신의 역량을 드러냈다.

리그 대표적인 3&D 자원으로 이따금씩 터지는 폭발력과 더불어 기복을 타지 않는 강력한 대인방어를 앞세워 피닉스에 없어선 안될 자원으로 떠올랐고, 올시즌 올해의 수비수 2위이자 생애 첫 ALL-NBA 디펜시브 퍼스트팀의 영예를 않게 됐다.

 

자렛 잭슨 주니어의 경우 2018년 드래프트 전체 4순위로 멤피스에 입성한 이후 고교시절부터 전미 최고의 선수 중 하나로 평가받으면서 성장했다.

데뷔 시즌 ALL-ROOKIE 퍼스트팀에 선정되긴 했으나 부상과 잦은 파울트러블에 시달리면서 기대만큼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럼에도 2년 차 시즌 멤피스의 리빌딩 기조의 핵심 코어로 인정받으면서 지속해서 기회를 부여받고 마침내 올시즌 기량이 만개한 모습을 보여줬다.

 

JJJ의 경우 224cm에 달하는 긴 윙스펜을 바탕으로 가로 수비와 세로 수비와 모두 장점을 갖고 있으며, 헬프 디펜스에서도 탁월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올시즌 블록왕을 수상하는 등 림 프로텍팅 능력이 탁월하며, 큰 신장에도 3점슛 능력을 갖추고 있어 향후 리그 최고의 블루워커로 성장할 가능성이 다분하다.

 

이렇듯 올시즌 NBA에서 기량이 한층 만개한 선수들이 차기 시즌에는 어떠한 선수들이 기량을 만개하면서 혜성처럼 등장할지 차기 시즌 NBA를 주목해보자.

 

 

이미지 출처 : NBA.com, AZCentral, NBC Sports, TelecomAsia,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트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