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NBA]현존 최고의 득점 기계 케빈 듀란트

laudrup7 2021. 12. 17. 14:55
728x90
반응형

NBA 브루클린 네츠의 에이스 케빈 듀란트가 올시즌에도 극강의 득점력을 선보이고 있다.

 

듀란트는 올시즌 현재 26경기 동안 평균 29.6득점, 7.8리바운드 5.8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여전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듀란트의 평균 득점은 현재 NBA 전체 랭킹 1위의 기록으로 득점에 있어서는 타의 추총을 불허하고 있는 모습이다.

듀란트의 득점력이 대단한 것은 양과 질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경기당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야투 시도를 기록하고 있는 듀란트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야투율 52.3%를 기록하면서 인사이드에서만 주로 활약하는 선수들을 제외하면 미칼 브릿지스에 이은 야투율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듀란트의 경우 NBA 모든 팀들이 인지하고 있는 슈퍼 에이스로서 상대편의 집중 견재 속에 수많은 풀업 점퍼와 3점슛을 시도하는 선수이지만 매 시즌 그러한 집중 견제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기대치 이상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다.

 

뿐만 아니라 듀란트는 탁월한 신장을 바탕으로 한 다수의 리바운드와 자신을 향한 집중견제를 이용한 킥아웃 패스 등 전전후 부문에 자신의 재능을 자랑하고 있다.

듀란트의 이러한 활약으로 브루클린은 현재 Big3 중 한명인 카이리 어빙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20승 8패의 성적을 기록하면서 동부컨퍼런스 1위로 순항 중에 있다.

 

현재까지 커리어 통산 NBA 득점왕만 4회를 기록하면서 현역 최고의 득점력을 보유한 듀란트가 남은 시즌에도 이러한 명성에 걸맞은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지 듀란트의 남은 시즌 행보를 지켜보도록 하자.

 

 

이미지 출처 : 마르카, 월 스트리트 저널, 뉴욕 타임즈, AsumeTech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