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EPL]맨체스터 유나이티드 8년 만에 리그 단독 선두 도약...번리 1대0으로 격파

laudrup7 2021. 1. 13. 21:51
728x90
반응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드디어 리그 선두에 도약하였습니다.

 

2021년 1월 13일(한국시간 수요일 오전 05시 15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번리의 EPL 17라운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이날 경기 승리하거나 비기기만 하더라도 리그 선두에 도약할 수 있었던 맨유는 래쉬포드와 페르난데스, 포그바, 데 헤아, 맥과이어 등 주전들을 총출동시켰습니다.

전반 중반까지 번리의 공격에 고전한 맨유는 이후 주도권을 장악하면서 번리의 골문을 노렸으나 맥과이어의 골이 VAR로 무산되면서 전반을 득점 없이 마무리했습니다.

 

이후 접어든 후반전 조금은 답답한 상황에서 해결사로 나선 것은 폴 포그바였습니다.

 

래쉬포드가 우측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그대로 발리슛으로 연결시키면서 팽팽했던 경기의 흐름을 맨유 쪽으로 가져오는 득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후 남은 시간 추가골 없이 그대로 마무리되면서 맨유가 승점 3점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맨유는 이날 승리로 승점 36점 째를 수확하게 되면서 2위 리버풀을 승점 3점 차로 따돌리고 리그 단독 선두에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맨유가 리그 단독 선두에 오른 것은 약 8년 만인 전설 알렉스 퍼거슨 경 이후 처음 있는 사건입니다.

비록 올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조별 순위 3위를 기록하면서 유로파리그로 강등되었으나 리그에서 만큼은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솔샤르 감독이 퍼거슨 이후 숙원사업인 맨유의 리그 우승을 이끌 수 있을지 다가오는 리버풀과의 경기가 이번 시즌 우승 행방을 가릴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시간 1월 18일 월요일 오전 1시 30분에 있을 EPL 18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리버풀과의 경기에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Gool FM, 텔레그라프,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국민일보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