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UCL]맨체스터 시티 도르트문트 총합 스코어 4대2 격파...펩 체제 첫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

laudrup7 2021. 4. 15. 12:10
728x90
반응형

맨체스터 시티가 도르트문트를 따돌리고 유럽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했습니다.

 

2021년 4월 15일(한국시간 오전 04시 00분) 맨체스터 시티 VS 도르트문트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가 열렸습니다.

 

경기는 환상적인 결승골을 기록한 필 포덴의 활약으로 맨시티가 2대1 도합 스코어 4대2로 4강에 진출했습니다.

이날 경기의 키플레이어는 단연 영국의 두 신성 맨시티의 필 포덴과 도르트문트의 주드 벨링엄이었습니다.

 

지난 1차전에도 눈에 띄는 활약과 이슈메이커로 이번 8강 매치업의 키플레이어로 주목된 두 선수는 오늘도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우선 지난 1차전 경기에서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골을 도둑맞은 벨링엄은 전반 15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침착하게 골문 오른쪽 상단으로 집어넣으면서 팀의 선제골을 기록했습니다.

도르트문트에 벨링엄이 있다면 맨시티에는 포덴이 있었습니다.

 

후반 30분 도합 스코어 3대2로 불안한 리드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른쪽에서 넘겨받은 코너킥을 환상적인 왼발 중거리슛을 터뜨리면서 사실상 맨시티의 4강행을 확정 지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도 후반 막판 결승골을 터뜨린 포덴은 이번 경기에서도 중요한 순간에 결승골을 터뜨리면서 차기 맨시티의 에이스는 자신이라는 것을 전 세계에 각인시켰습니다.

맨시티는 이런 포덴의 활약으로 5년 만에 펩 과르디올라 체제 이후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하게 됐습니다.

 

이번 4강전의 경우 같은 카타르의 거대 자본인 파리 생제르망과 맞대결을 펼치게 된 맨체스터 시티가 과연 올시즌 구단의 숙원 사업인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지 남은 시즌 맨시티의 행보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골닷컴, AS English, Sports Mole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