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오피셜]루카쿠 첼시 컴백...이적료 1570억

laudrup7 2021. 8. 13. 11:30
728x90
반응형

로멜로 루카쿠가 친정팀 첼시로 7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2021년 8월 13일(한국시간) 첼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루카쿠와 5년 계약을 완료하면서 첼시로 복귀하게 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루카쿠는 7년 만에 친정팀 첼시로 컴백하게 됐습니다.

지난해 거액을 주고 영입한 독일산 스트라이커 티모 베르너의 골 결정력 문제로 시즌 내내 득점력 빈곤에 시달린 첼시는 이번 루카쿠의 영입으로 가려웠던 등을 단번에 해소시키게 됐습니다.

 

루카쿠는 지난 시즌 세리에A 우승팀 인터 밀란의 주포로 활약하면서 리그에서만 24골 11도움을 기록하는 엄청난 활약을 펼치면서 자신이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 중 하나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본래 루카쿠는 인터 밀란에 잔류하려고 하였으나 인터 밀란을 후원하는 모기업의 재정 악화와 더불어 첼시의 사령탑인 토마스 투헬의 설득으로 다시금 EPL 무대를 누비게 됐습니다.

 

이번에 첼시가 루카쿠를 데려오면서 지불한 이적료는 무려 9750만 파운드로(약 1570억원) 이는 EPL 역대 이적료 2위이자 첼시 구단 클럽 레코드입니다.

이적료에서 드러난 만큼 루카쿠에게 많은 기대를 품고 있는 가운데 주급으로도 세후 20만 파운드(약 3억 2천만원)의 팀 내 최고 대우를 안겼습니다.

 

루카쿠는 복귀 소감으로 "어린 시절 첼시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성숙해진 후에 적절한 때에 첼시로 돌아온 것 같다 첼시에서 많은 성공을 이룰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미지 출처 : Football Italia,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트, 포포투, 가디언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