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오피셜]이현중 2022년 NBA 드래프트 도전

laudrup7 2022. 4. 27. 18:25
728x90
반응형

미국 대학농구리그에서 활약 중인 이현중이 2022년 NBA 드래프트에 도전한다.

이현중 측 관계자에 따르면 이현중이 4학년 시즌을 남겨둔 현재 졸업 전 NBA에 대한 도전을 결심하고 공식적으로 드래프트에 응시했다고 밝혔다.

삼일중학교 시절부터 두각을 드러낸 이현중은 삼일상고로 진학한 후 NBA 글로벌 아카데미에 참석 후 관계자들 눈에 띄면서 데이비슨 대학으로 진학하게 됐다.

이후 매 학년마다 팀의 핵심 식스맨 - 주전 - 에이스 순으로 발전하는 기량을 선보이면서 디비전 1에서 주목받는 유망주로 손꼽혔다.

특히 2학년 시즌에는 데이비슨 대학 최초로 180클럽(야투율 50%, 3점슛 성공률 40%, 자유투 성공률 90% 이상)에 가입하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그리고 올시즌의 경우보다 적극적으로 공격 포제션을 가져가면서 팀의 에이스 롤을 맡으면서 디비전 1 최고의 스몰포워드에게 수여하는 줄리어스 어빙 상 TOP 5에 오르기도 했다.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미국 내 언론들 사이에서 2022년 NBA 드래프트 예상 순위에서 이현중이 언급됐고, 올해 드래프트 참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본래 데이비슨 대학의 경우 이현중이 4학년 시즌까지 마치고 드래프트에 응시하길 바랬으나 이현중의 신청 의지를 존중해주기로 결정했다.

만약 이현중이 드래프트 된다면 하승진에 이어 한국인으로는 두 번째로 NBA에 드래프트 되는 영광을 안게 된다.

이현중의 드래프트 소식에 국내 농구 관계자들 및 농구 팬들의 관심사가 집중되고 있다.

 

 

이미지 출처 : 쿠키뉴스, 동아일보, 서울신문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