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오피셜]맨유 에릭 텐 하흐 전격 선임...최대 4년 계약

laudrup7 2022. 4. 22. 13:49
728x90
반응형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아약스의 에릭 텐 하흐 감독을 전격 선임했다.

맨유는 4월 21일(한국시간 기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텐 하흐와 계약기간 3년, 연장 옵션 1년 총 4년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맨유는 올시즌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체제로 시작한 이후 성적 부진으로 경질하면서 랄프 랑닉을 임시 감독으로 선임하면서 시즌을 치러 나갔다.

애초 올시즌까지만 팀을 맡기로 한 랑닉이기에 계속해서 차기 시즌 감독을 물망 해온 맨유는 많은 후보들을 검토한 끝에 텐 하흐에게 팀을 맡기게 됐다.

텐 하흐는 2012년 고어헤드 이글스에서 처음으로 감독 생활을 시작한 이후 바이에른 뮌헨 2군과 위트레흐트를 거쳐 2017년부터 아약스에서 감독 생활을 시작했다.

텐 하흐는 재임기간 동안 아약스의 리그 우승 2회, 컵대회 우승 2회를 이끌었으며 특히 18-19시즌에는 리그와 컵대회 우승과 함께 유럽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하면서 전 유럽에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올시즌에도 아약스의 리그 선두 자리를 이끌면서 유수의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게 됐고 맨유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이어나가게 됐다.

텐 하흐는 맨유 감독직에 대한 소감으로"맨유 감독 자리는 큰 영광이며 앞으로의 도전이 매우 흥미로우며 앞으로 팀을 발전시켜보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텐 하흐는 차기 시즌부터 맨유를 이끌 예정이다.

 

 

이미지 출처 : BBC, Football365,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