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NBA]브루클린 보스턴 격파하고 2연승 행진...어빙 듀란트 맹활약

laudrup7 2020. 12. 26. 22:25
728x90
반응형

브루클린 네츠가 보스턴 셀틱스를 격파하고 2연승을 내달렸습니다.

 

12월 26일(한국시간 토요일 오전 07시 00분) 브루클린 네츠 VS 보스턴 셀틱스 경기가 열렸습니다. 경기는 123-95 브루클린 네츠의 완승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날 경기는 올시즌 동부 컨퍼런스 패권을 다툴 두 팀의 맞대결로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브루클린의 경우 돌아온 케빈 듀란트와 카이리 어빙을 앞세운 원투펀치와 캐리스 르퍼트, 디안드레 조던, 스펜서 딘위디, 조 해리스, 자렛 앨런 등의 탄탄한 스쿼드를 자랑하면서 올시즌 파이널 우승을 노릴만한 전력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보스턴 또한 영건 콤비인 제이슨 테이텀, 제일런 브라운을 필두로 켐바 워커, 마커스 스마트, 제프 티그, 트리스탄 탐슨, 다니엘 타이스 등의 탄탄한 전력으로 최근 수년간 동부 컨퍼런스의 강호로 손꼽히는 팀입니다.

이날 양 팀의 승부는 전반까지 팽팽하던 상황에서 후반에 갈리게 되었습니다.

 

전반의 경우 양 팀의 주전 및 세컨드 유닛 싸움에서 모두 팽팽한 흐름을 가져가면서 경기의 주도권이 어느 한쪽으로 쏠리지 않은 채 54-51 보스턴의 리드로 전반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팽팽한 경기 흐름은 3쿼터 들어서 균열이 발생하게 되었는데 그 균열을 만든 선수는 브루클린의 슈퍼스타 케빈 듀란트였습니다.

듀란트는 3쿼터 시작하자마자 홀로 연속 9점을 기록하는 등 3쿼터에만 무려 16득점을 집중시키면서 경기의 추를 브루클린 쪽으로 돌려놓았습니다.

 

듀란트의 활약으로 승기를 잡은 브루클린은 4쿼터 초반 세컨드 유닛 싸움에서 보스턴을 압도하면서 점수 차를 계속해서 벌려 놓았고 최종적으로 28점 차 완승으로 2연승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브루클린은 카이리 어빙이 37득점 6리바운드 8어시스트, 케빈 듀란트가 29득점 4리바운드 3어시스트 2스틸로 맹활약하면서 승리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보스턴의 경우 제일런 브라운이 27득점 8리바운드 3어시스트, 제이슨 테이텀 20득점 8리바운드로 분전했지만 동료들의 지원사격이 부족하면서 완패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2경기밖에 치르지 않았지만 브루클린은 장기 부상에서 듀란트가 부상 후유증 없이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가운데 어빙과 시너지 효과를 선보이면서 올시즌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올시즌 브루클린이 전문가들의 예상대로 동부 컨퍼런스의 패권을 장악할 수 있을지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Lineups, Action Network, The Day, AS English, Hoops Habit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