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NBA]MVP 야니스 아테토쿰보 밀워키와 슈퍼맥스 연장계약...5년 2억 2800만 달러

laudrup7 2020. 12. 16. 12:25
728x90
반응형

 

 

정규시즌 2년 연속 MVP에 빛나는 그리스 괴인 야니스 아테토쿰보가 소속팀 밀워키와 연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아테토쿰보는 16일 밀워키와 슈퍼맥스에 해당되는 5년 2억 2800만 달러(약 2490억) 연장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해당 계약은 차기 시즌인 2021-2022 시즌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2년 연속 MVP를 수상하면서 지난해 밀워키를 NBA 전체 승률 1위에 올려놓은 아테토쿰보는 지난해 플레이오프 동부 컨퍼런스 세미파이널 마이애미와의 경기에서 시리즈 전적 1승 4패에 머물면서 탈락하였습니다.

 

 

이에 큰 실망감을 느낀 아테토쿰보는 NBA 파이널 우승을 위해 밀워키와 연장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올시즌이 끝난 뒤 FA로 이적할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하였습니다.

 

밀워키는 이러한 아테토쿰보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이번 오프시즌 뉴올리언스 팰리컨즈에서 즈루 할러데이를 트레이드로 영입하는 등 전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키면서 아테토쿰보와의 연장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러한 밀워키의 의지에 아테토쿰보도 FA로 이적할 것이라는 마음을 접고 연장계약을 체결하면서 밀워키에서 파이널 우승을 거두겠다는 다짐을 드러냈습니다.

 

 

과연 이번시즌 밀워키가 정규시즌뿐만 아니라 플레이오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숙원사업인 파이널 우승을 이루어낼 수 있을지 밀워키와 아테토쿰보의 활약에 많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EssentiallySports, CGTN, Republic World, The SportsRush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