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오피셜]분데스리가 정우영 슈투트가르트 이적...등번호 10번

laudrup7 2023. 7. 12. 08:18
728x90
반응형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하던 정우영이 명문 슈투트가르트로 이적했다.

 

슈투트가르트 구단은 7월 12일(한국시간 기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SC 프라이부르크에서 활약한 정우영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슈투트가르트는 정우영과 2026년까지 3년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적료로 약 300만 유로(약 42억원)를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슈투트가르트는 정우영에게 에이스를 상징하는 등번호 10번을 부여하면서 그의 대한 큰 기대감을 갖고 영입한 것으로 보인다.

 

이로서 정우영은 바이에른 뮌헨과 프라이부르크에 이어 커리어 세 번째 구단에 몸을 담그게 됐다.

 

1999년 올해 만 23세의 정우영은 인천 유나이티드 유스 시절 재능을 인정받아 독일 명문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게 됐다.

 

이후 뮌헨 2군 팀에서 준수한 활약을 보이면서 프라이부르크로 이적한 정우영은 매년 향상되는 기량과 입지를 과시하면서 안정적으로 분데스리가에 안착했다.

그러나 지난 시즌 프라이부르크가 도안 리츠를 영입한 이후 주전경쟁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이면서 리그에서 단 4번만 선발 출전 기회를 가지면서 이적을 도모했고, 이번 여름 이적시장 이적을 단행하게 됐다.

 

정우영은 입단소감으로  "슈투트가르트는 좋은 팀"이라며 "이번 이적이 내게 적절한 스텝이라고 생각한다. 이곳에서 뛰어봤기 때문에 경기장 분위기가 얼마나 멋진지 잘 알고 있다. 슈투트가르트에서 뛸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슈투트가르트의 단장인 파비안 불게무트는 정우영의 기술은 우리 공격에 다채로움을 더해줄 것"이라면서 "무엇보다 그는 나이가 어린데도 분데스리가에서의 경험이 풍부하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과연 정우영이 새로운 둥지에서 자신이 갖고 있는 재능을 만개할 수 있을지 차기 시즌 정우영의 활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미지 출처 : Bulinews.com, Reddit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