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본격적인 시험대에 오를 사비의 지도력

laudrup7 2022. 5. 31. 12:47
728x90
반응형

스페인 라리가 FC 바르셀로나의 레전드 사비 에르난데스가 다음 시즌 본격적인 시험대에 오를 전망이다.

 

올시즌 바르셀로나는 리그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이어서 2위를 기록하면서 시즌을 마무리했다.

 

바르셀로나의 경우 매년 우승을 노리는 구단으로 2위라는 성적이 아쉬울 수는 있으나 겉으로 봤을 때는 그래도 꽤 선전했다고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실상 내막을 들여다보면 현재의 심각성을 알아차릴 수 있다.

 

우선 바르셀로나가 올시즌 기록한 승점 73점은 지난 07-08시즌 승점 67점을 기록한 이래 14년 만에 기록한 최저 승점 기록이다.

 

이마저도 시즌 초기 로날드 쿠만 감독의 경질 이후 사비 감독이 부임을 하면서 승점을 벌어놓은 덕분에 지금의 승점을 기록할 수 있었다.

사비 감독의 경우 선수시절 내내 황혼기 카타르 시절을 제외하고는 줄곧 바르셀로나에서 활약했으며, 바르셀로나의 황금기를 이끈 주역 중 하나다.

 

그러나 감독 경력의 경우 카타르 알 사드 감독직을 역임한 것 이외에는 경험이 전무한 상황이며, 아직까지 그의 지도력에 많은 의문부호들이 둘러 쌓여 있다.

 

또한 현재 구단의 상황도 사비 감독을 도울 수 있는 처지가 아닌데 현재 바르셀로나의 재정 상태가 매우 열악한 상황으로 사비 감독에게 가장 중요한 전력 보강에 대한 지원을 해줄 수 없는 상황이다.

한마디로 현재의 자원으로 구단을 탈바꿈해야 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하는 상황이다.

 

또한 현재 바르셀로나의 미래를 불리는 안수 파티의 경우 지속적인 부상에 시달리고 있으며, 가비의 경우 계약 연장과 관련하여 타 팀들의 러브콜이 쐐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마디로 사방에서 외우내환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적인 것은 바르셀로나가 시즌 중후반부로 접어들면서 경기력이 올라왔다는 점이다.

 

특히나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와의 엘 클라시코 경기에서 무려 4대0의 대승을 거두는 등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한 상황이다.

현재 바르셀로나가 더 높은 곳을 나아가기 위해서는 전력 보강과 더불어 어린 선수들이 빠르게 성장하여 기복 있는 모습을 줄이는 것이 관건으로 보인다.

 

과연 사비 감독 체제에서 온전한 한 시즌을 보내게될 다음 시즌 바르셀로나가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차기 시즌 경기력 지켜보도록 하자.

 

 

이미지 출처 : 포브스, ESPN, FC Barcelona Noticias, FC Barcelona, Olympics, Alley Sport

 

 

laudrup7story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